인간에게는 3대 욕구가 존재합니다. 식욕, 성욕, 그리고 수면욕이 있는데요.
이 중 식욕과 수면욕은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동시에 너무 과하거나 적을 경우 문제를 야기해 적정 수준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욕이 과하면 비만을 유발하고, 적으면 영양결핍을 초래합니다. 수면욕은 과하면 기면증을, 적으면 불면증으로 이어져 삶의 질 자체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정한 수면장애가 아니더라도 잠을 적정시간보다 적게 잘 경우 정신건강이 피폐해지고, 신체 곳곳이 망가집니다. 반면, 과하게 졸음이 쏟아질 경우 꾸벅꾸벅 졸거나 집중력이 흐뜨러져 일상적인 업무를 망치게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면 적정 시간을 지켜 푹 자는 것이 중요해요.
수면장애는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불면증과 기면증 외에도 수면장애로 분류되는 증상들은 너무나 많습니다.
단순히 피로가 풀리지 않는 것, 잠에 드는 시간이 조금씩 늦어지는 것, 집중력이 떨어지는 것 모두 수면장애로 인한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피곤함은 누구나 겪는 것이며, 조금만 참으면 된다고 생각해 결국 그렇게 몇 년 동안 수면 장애는 방치되고 맙니다.
숨수면의원에서는 피곤함을 유발하는 사소한 수면습관까지도 잡아냅니다.
숨수면의원에서 다루는 수면 증상은 불면증, 기면증, 과수면증, 코골이, 하지불안증후군, 이갈이, 몽유병, 야경증, 야뇨증, 가위눌림, 렘수면 등이 있습니다.
불면증은 밤에 잠이 들지 않는 증상으로 낮에 피곤함을 느끼게 해 일에 대한 집중도를 떨어뜨리고 감정 장애를 유발합니다.
기면증과 과수면증은 과도한 집중을 요할 때 심해지며 잠을 많이 자도 피곤이 풀리지 않고 쉽게 졸린 증상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하지 불안 증후군은 성인 10명 중 1명은 겪고 있는 수면장애입니다.
다리에 벌레가 기어 다니는 느낌부터 다리 저림, 통증까지 기분 나쁜 증상이 계속돼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밤에 나타나기 때문에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수면장애 증상 더 이상의 방치는 금물!
수면장애들 중에도 방치할수록 안 좋은 것들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그건 바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인데요.
많은 분들이 겪는 흔한 수면 증상이기 때문에 그리 심각성을 느끼지 못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코골이를 방치할 경우 기도가 더 좁아져 아예 공기가 드나들 수 없는 상태인, 수면 무호흡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수면 중 숨이 끊기는 수면 무호흡증, 당연히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계속 방치할 경우 치매, 심근경색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코골이가 발견되었다면 숨수면의원에서 종합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숨수면의원 및 수면질환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온라인 상담(문의)